아직 중학생인데.. 헤어라인 교정을 받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이마가 너무 넓은게 콤플렉스에요.
친구들한테 놀림도 많이 받고 그래서 스트레스가 심해요.지금 앞머리로 가리고 다니고는 있는데... 이마에 땀이 많이 나고 앞머리 관리도 어렵고 그래서이번 여름방학때 헤어라인 교정 받으려고 엄마한테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데,아직 어려서 안될거라고 나중에 하라고 계속 그러시는겁니다. 저는 빨리 받고 싶은데..저처럼 어린 청소년들은 진짜 헤어라인 교정하면 안되나요?






헤어라인 교정을 연령별로 가능한 시기를 나누는 것이 반드시 맞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직 성장이 끝나지 않았다면, 앞으로 헤어라인의 변화나 얼굴 모양과 크기에 변화로 인해  수술 후 모습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성인이 되었을 때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동양인의 평균적 얼굴 변화(헤어라인 변화)

 20대

30대-40대

50대 

60대 

70-80대 

남자와 여자 모두 헤어라인은 나이가 들수록 변하게 됩니다. 탈모가 아니더라도 헤어라인은 성장에 따라 뒤로 후퇴하거나 넓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발육으로 인해 모발을 채취하기 위해 절개한 뒷머리의 흉터가 좀 더 넓어질 수 있다거나? 하는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성장이 완전히 끝났고 더 이상 외모의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 될 때, 헤어라인 교정을 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헤어라인 교정은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사자의 극심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사회적인 자신감을 해소할 수 있다면 나이에 관계 없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청소년기의 성형 욕구에 대해 병원에서 만류를 하는 이유는 가치관에 따른 문제도 있습니다. 청소년 시절에 큰 가치를 두었던 외모의 어떤 부분이 성인이 되었을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거나, 또는 수술 한것을 후회 할 수도 있는것이죠. 현재의 판단이 그르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조금 더 심사숙고해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형외과에서 이야기하는 이상적인 얼굴 비율에 대한 기준이 있기는 합니다만 아래의 비율과 다른 헤어라인 높이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의 아름다움이란 조화와, 가치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변하는 얼굴형과 헤어라인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은 어린 나이고 얼마든지 얼굴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충분히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