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의 발전, FOX™모발이식!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탈모 환자가 증가하면서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을 센다든지 하루에도 몇 번씩 거울을 통해 머리카락을 확인하는 등 탈모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탈모는 건강과는 상관없지만 이미지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탈모 환자가 많아지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모발이식전문병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모발이식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이 모발을 채취하는 부분에 남는 흉터에 대한 걱정이다. 그렇다면 머리 뒷부분에 흉터를 남기는 모발이식 외에는 방법이 없을까?


모발이식전문 뉴헤어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비절개식 최신시술인 FOX™(Follicular Unit EXtraction) 모발이식방법인 모낭단위적출술 모발이식이 답이라고 한다.

비절개식 최신시술법 FOX™방식은 2002년에 미국의 모발이식 전문가인 美國NHI Dr. Rassman이 “the August Issue of the Journal of Dermatologic Surgery”란 저널에서 수술적 절개 없이 시행될 수 있는 새로운 모발이식방법으로 처음 소개되었다.


FFOX™는 높은 생착율, 비절개식의 단점을 보안한 시술로 모발이식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이로 인해 치유 기간이 확실하게 줄어 들었고, 수술합병증이 확실히 제거되었다.

기증 모발이 충분치 않은 사람들, 머리가 벗겨진 부분이 넓지 않은 사람들, 타이트한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혹은 머리를 항상 짧게 잘라야 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FOX™시술의 과정은 작은 모낭을 채취하는 기구를 이용하여 모발을 하나 하나씩 직접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또한 기존의 식모기가 아닌 슬릿 방식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밀도가 높다.

미국 'LA타임스'는 “FOX™ 시술은  전통적인 모발이식 수술을 시행 할 수 없거나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선택의 여지를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뉴헤어모발이식센터의 김 원장은 “현재 FOX™는 모발이식 학계에서는 잘 알려진 수술법이다. 이 시술을 완전히 마스터 하기 위해서는 집중력과 경험이 요구되기 때문에, 모든 의사들이 이 수술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이식병원을 선택할 때 의사의 경력과 시술의 집중도, 모낭분리팀의 숙련도를 따져 보고, 또한 모발이식 수술 시에는 계속되는 탈모 증상을 감안하여 그에 맞는 치료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