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 흉터가 걱정입니다. 비절개로 하면 좀 나을까요?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하는데 흉터가 남을까봐 걱정입니다. 그래서 비절개로 할까 고민중인데,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할 때는 머리의 결이나 방향을 알기 힘들어 여자 헤어라인에는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모발이식 하고 나서 생착률도 떨어진다고 들었고요 그래도 절개법 모발이식은 무섭기도 하고, 헤어라인 예쁘게 만든다고 흉터만 남게 되는거 아닌가 싶어서 비절개가 끌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헤어라인은 절개법으로 한다고 해서 걱정도 좀 되고요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서 비절개법을 권하지 않는 이유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걱정하시는 흉터 문제 또한 비절개법으로 했을 때 큰 이득이 없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머리를 스포츠 형을 짧게 잘랐을 때도 흉터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 몇차례의 수술로 더이상 절개법으로 수술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유용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여성의 경우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번의 수술에서 원하는 만큼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합니다.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매우 드뭅니다. 또한 머리카락을 1~3mm 정도로 짧게 자를일도 없기 때문에 절개법으로 인한 흉터는 일부러 찾아 보기 전에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통증이 걱정 되어 헤어라인 교정을 비절개로 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있지만, 비절개법과 절개법간의 통증차이는 없습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에서도 신경과 혈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 거의 통증이 없습니다. 

이식을 위한 모발의 방향 확인은 절개법으로 할 경우가 좀 더 좋다는 이야기는 어느정도 맞는 말입니다. 비절개로 채취한 모낭은 머리카락이 1~2mm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방향을 확인하기가 어렵죠 반면 절개법으로 하면 머리카락이 2cm 정도 되므로 모발의 방향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생착률 문제는 비절개법이 안고 있는 불리한 점이지만, 채취한 모낭의 현미경 전수 검사를 통해 안전하게 살아 있는 모낭만 이식하므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절개법이 비절개법 보다는 약간 생착률이 높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서는 절개법이 더 이점이 많습니다. 만일 아래와 같은 경우엔 비절개법 모발이식을 권하기도 합니다.

1. 선 형태의 흉터 자체가 싫은 경우
2. 소량 이식시
3. 재수술로 두피가 여유가 없을 경우

절개법 모발이식 흉터가 걱정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무흉터 봉합을 통해 절개 흉터 위에도 모발이 자랄 수 있기 때문에 흉터가 아주 작게 보입니다.절개시 봉합 부위에 각을 만들어 모낭이 없는 피부를 없애는 것이 무흉터 봉합의 원리입니다.


<무흉터 봉합 개념도 >


<무흉터 봉합을 적용하지 않은 절개 부위입니다. >
  

 


<무흉터 봉합을 적용한 절개부위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