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을 하려고 하는데, 코수술과 지방이식을 먼저 하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헤어라인교정 후에 할까요?

헤어라인교정전에 다른 성형을 먼저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나중에 하는게 좋을까요? 코성형과 지방이식을 함께 하려고 하는데 수술 일정 잡는 문제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코수술과 지방이식을 먼저 하고나서 헤어라인교정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만약에 다른 수술을 나중에 해야 한다면 얼마나 기다렸다 해야할까요

 


 


헤어라인교정과 다른 성형수술과는 서로 영향을 미치진 않으니 어떤것을 먼저 해도 무방합니다. 단지 헤어라인교정 과정 중에 모발 채취를 위해 엎드려 있어야 하는 시간이 있으니 다른 성형수술을 집도한 선생님에게 사전에 문의를 반드시 하는것이 좋습니다.

20~40분 정도 엎드려 있을 때 가운데가 뚫려있는 마사지 쿠션을 이용하므로 코성형 부위에 직접 압박이 가해지진 않습니다. 그리고 환자들 중에 종종 코 성형을 미리 하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특별히 붓기가 더 발생하거나 회복경과에 이상을 일으킨 경우는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진행했던 담당의사의 소견이 중요하니 헤어라인교정 전에 미리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반대의 경우 헤어라인교정을 먼저 하고나서 코성형이나 지방이식을 할 때는  이식부위를 비비거나 세게 만지는 것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해당 병원에 본인의 헤어라인교정 사실을 이야기 하고 주의사항을 인지시켜 주시면 됩니다. 수술 후 2~3일은 이식모발의 생착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므로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은 헤어라인교정중 모발채취시의 모습입니다.-


얼마전에 비슷한 질문을 하셨던 분이 계십니다.아래 링크를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헤어라인 교정을 하려고 하는데, 지방이식이나 이마 보형물 성형을 하고 와도 될까요?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國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