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탈모는 모발이식 효과가 떨어진다?

정수리 탈모에는 모발이식이 효과가 없다, 모발이식 생착률이 떨어진다 등의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효과가 없는지 많이 물어보십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이식한 모발이 정수리라고 해서 생착률이 떨어지거나 잘 안자라는 것은 아닙니다. 이식한 모발은 과정에 문제가 없으면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잘 자랍니다. 보통 앞머리는 이마가 넓고, 머리카락이 없는 부분이 이식을 하기 때문에 좋아지는 것이 확 눈에 띄는데 반해, 정수리는 머리카락이 아예 없던 곳이 아니라 극적인 효과는 다소 떨어지고, 이식면적이 앞머리에 비해 넓은 예가 많아서 이식모가 분산되는 경향이 있어서 수술을 받는 환자가 체감하는 효과가 떨어지는 것 때문에 그런 이야기가 나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수리 모발이식이 극적인 효과를 보는 환경이 있습니다. 실제로 머리카락 밀도가 떨어져 있어서 듬성 거릴 때는 모발이식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예를 보시면, 가르마 부분을 중심으로 실제 머리카락의 밀도가 떨어져서 두피가 비쳐보입니다. 




광범위한 정수리 탈모는 아무래도 이식량이 많이 필요하고 분산되는 성향이 있으므로, 그 보다는 탈모 영역이 좁은 예에서 좀 더 극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예시를 보면 탈모가 심하지만, 이식면적이 좁아서 좀 더 적은 양으로도 고밀도 이식이 가능한 케이스가 효과가 더 좋음을 느낄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들은 앞머리는 모발이식을 하고, 정수리 부위는 약물 치료를 한 예들입니다. 이 정도 정수리 탈모에서는 모발이식을 하기가 좀 애매한데, 약물치료로도 좋은 결과를 내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앞머리는 아무래도 약물치료나 관리치료의 효과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므로 모발이식을 하게 되는 때가 많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