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수술과 아름다운 얼굴: 세브란스 미용 심포지엄 발표 2017. 6.26.



지난 2017년 6월 26-27일 신촌의 세브란스 병원에서 연세대학교 성형외과 교실 주최로 세브란스 미용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저는 26일 '헤어라인 교정을 통한 아름답고 젊은 얼굴 만들기'란 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모교를 가서 발표를 하니 기분이 새로웠습니다. 저를 가르쳐주셨던 교수님들 앞에서 발표를 하려니 학생이나 레지던트 때가 문득 생각났습니다. 마흔이 훌쩍 넘어서도 은사님들 앞에서는 젊은 시절로 돌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엄하셨던 교수님들도 많이 부드러워지셨습니다. :)



이번 발표를 준비하면서 또 많은 공부를 하게 되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과거로부터 아름답다고 여겨지던 헤어라인과 얼굴의 비율 및 모양 등에 대해서 좀 더 심화해서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헤어라인의 위치를 횡축에서 또 종축에서 어떻게 위치시키는 것이 좋은지, 측면 라인은 어떻게 디자인하는 것이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인지하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서 발표했습니다.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현재 많이 하고 계신 선생님들보다는 이제 시작하는 분들이 질문을 해주셔서 헤어라인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또한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2-3년만에 교실 행사에 참여하게 되서 영광인 자리였습니다. 모교에서의 발표는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