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심한 탈모 때에도 효과가 있을까? 대량이식 효과

남성형 유전성 탈모의 정도를 구분하는 노우드(Norwood) 단계라는 것이 있는데 7단계로 나뉘며, 단계가 높을수록 정도가 심한 것입니다. 



위 그림이 노우드 5단계이며, 이 이상이면 심한 탈모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심한 탈모 때는 모발이식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만, 모발이식이 발전하면서 채취할 수 있는 모발의 수와 이식할 수 있는 모발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래서 최근엔 대량이식을 통한 고등도 심화 탈모의 환자에서도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초창기 모발이식에서는 2000-3000모 정도 밖에는 이식할 수 있는 기술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비절개 모발이식의 발달로 인한 확보할 수 있는 모낭수가 증가했으며, 절개법 시에도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다양한 시도로 여러 각도에서 모발을 채취할 수 있는 방법들이 개발되었습니다. 





이식 기술의 발전 역시 결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량 채취한 모발을 슬릿방식을 통한 고밀도 이식하는 등의 방법으로 더욱 풍성하게 보이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