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로 탈모를 얼마나 극복할 수 있을까?

모발이식수술으로 탈모를 얼마나 극복할 수 있을까?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머리숱이 부족한 경우, 혹은 탈모로 인해 많은 모발을 손실했을 경우에 많은 사람들은 그 치료법으로 모발이식을 선택합니다. 과연 모발이식수술을 하게 되면 탈모로 인한 손실이 완전히 극복될까요?



대부분의 탈모인은 모발을 지키기 위해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의 탈모약을 꾸준히 복용합니다. 여러 검사와 집안 유전력을 바탕으로 탈모를 예상해보고 모발이식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모발이식과 약을 복용하는 것의 문제는 별개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약물을 복용하는 것을 앞으로 더 진행될 추가적 탈모를 가능한 막는데 그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탈모의 정도에 따라, 또한 뒷머리의 밀도와 모발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탈모가 진행된 부분들은 모발이식수술을 통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또 다른 탈모치료법인 두피문신과 모발이식의 시너지를 통하여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만일 부작용 등의 문제로 탈모약의 복용이 어렵다면, 모발이식수술 시 가족력을 참고하여 최대한 보수적으로 이식을 하시길 권합니다. 후에 추가 탈모가 발생했을 때, 다시 모발이식이 가능하도록 여유분을 최대한 확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탈모가 진행될 때,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한다면 많은 모발이 탈락하게 됩니다. 이는 모발이식수술 시 더 많은 모발이 필요하게 되는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병원에 내원해서 장기적인 관리 플랜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진행을 최대한 막고 이식 범위를 최소화 한다면, 풍부한 모량을 바탕으로 최대한 고밀도의 모발이식으로 탈모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