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줄까?

운동,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줄까?

 

운동을 즐기는 분들께서 운동이 탈모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한 많은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은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이런 고민들을 많이 하시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에도 운동과 탈모에 관한 글들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적정 수준을 넘어선 과도한 운동은 몸에 부담을 물론,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몸에 스트레스가 생기면 탈모 발현 시기가 앞당겨 지기도 하고, 탈모의 진행 속도가 보다 가속화되는 등의 영향 모두 생길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의로 모발이식 후 언제부터 운동이 가능한 지에 대해 질문을 남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탈모를 극복하고 새 헤어스타일 위해 모발이식을 한 만큼 더욱 조심할 수밖에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보통 조깅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10일 정도 지나면 하셔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앞선 이유와 같이 근력 운동과 같은 고강도의 무산소 운동은 수술 후 한 달이 지난 후에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몸에 부담을 주는 과한 운동은 탈모 뿐 아니라 여러 부분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