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 후 이식모는 어떤 과정을 통해 자라게 될까?

모발이식수술 후 이식모는 어떤 과정을 통해 자라게 될까?

 

모발이식수술은 수술 직후 바로 결과가 나오는 수술이 아닙니다. 1년여의 시간이 지나야 확실한 결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끝난 뒤로부터 발생하는 과정들을 미리 알려드리지 않으면 환자분들은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를 말씀드려고 합니다.



 

Q. 이식된 모발은 일반적으로 언제부터 언제까지 빠지나요?

A. 모발이식수술 후 약 10일부터 한 달 사이에 70-80%의 모발이 빠집니다.


 

 

Q. 이식된 모발이 늦게 빠지면, 모발 역시 늦게 자라는 건가요?

A. 모발이 탈락되는 과정에서 이식모의 탈락이 늦다고, 새로 자라는 것 역시 늦는 것은 아닙니다.


 

 

Q. 만약 이식된 모발이 빠지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수 있나요?

A. 모발이 탈락하지 않고 그대로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발의 성장주기에 따라 휴지기로 돌입하여 빠지는 모발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성장기를 유지한 채 그대로 유지, 자라는 모발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환자 분들께서 수술 전에 이미 많은 모발이식수술 정보를 공부해 오시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항들은 이미 알고 있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실제 모발이식수술 후에 본인의 모발 상태를 확인하면서 불안을 느끼거나 당황하셔서 위와 같은 문의들을 주시곤 합니다.


 


이식된 모발은 보통 3-4일이면 대부분 생착이 됩니다. 보다 안정적으로 생착이 완료된 시기인 10일부터 모발이 빠지며 보통 3달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후에는 모발이 자라기 시작합니다. 6개월이면 60-70% 1년이면 95%의 모발이 자라나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모발이식수술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1년까지 안심하고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