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 저하로 가속화된 탈모도 회복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진오 원장님,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려 합니다. 저는 요즘 무엇인가 바쁜 일이 생겨셔 끼니를 거를 정도로 시간이 부족합니다. 1달 내내 1일 1식 정도 하고 있습니다. 음식은 주로 편의점 도시락이나 김밥 등인데요. 그 사이에 탈모가 굉장히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탈모약으로는 아보다트를 복용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모발 유지 정도는 잘된 편이었는데, 갑작스레 탈모가 가속화되니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탈모약을 먹고 있음에도 영양소 부족이나 컨디션 난조로 보이는 급속한 M자 탈모는 회복될 수 있긴 할까?




증상을 보니, 스트레스로 심해지면서 탈모도 마찬가지로 급격하게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쉽지 않으시겠으나 가능한 몸의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된 부위가 회복이 가능할 지 여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것과 별도로 앞머리 부분, 특히 M자 부분 탈모의 회복은 쉽지 않습니다. 회복이 되더라도 약간 회복이 되는 정도에서 그치고, 대개는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더 흔한 편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