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제를 먹으면 머리가 새로 자라는 걸까?

탈모치료제를 먹으면 머리가 새로 자라는 걸까?

 

최근 많은 남성분들이, 본인에게 언제 생길지 모를 탈모에 대한 걱정을 많이 토로하시곤 합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20대에 생기는 M자 탈모와 정수리탈모는 자연스럽고 당당한 헤어스타일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분들이 탈모 예방과 발모를 기대하며 탈모치료제를 복용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의견을 주시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드라마틱한 발모효과를 기대하는 분들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환자 본인이 기대하는 탈모치료제의 효과를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탈모치료제의 실제적 효과에 대한 답을 원하십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와 같은 탈모약의 효능’을 세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머리카락이 두꺼워지고 새로 머리가 나면서 상태가 개선되는 효과, 두 번째, 탈모로 인해 빠지는 모량이 정상 범주 수준이 되면서 현재의 상태가 유지되는 효과, 세 번째, 탈모약을 복용하기 이전보다 빠지는 모량이 적어지면서 그 진행 속도가 줄어드는 것입니다.

 



위에 언급한 세 가지 모두 탈모약의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탈모인분들이 기대하는 효능은 첫 번째일 겁니다. 그러나 뒤의 두 효능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 효과로 인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탈모치료제를 복용하지 않는 분들과 탈모의 정도가 매우 차이가 나게 될 것입니다



탈모약은 복용하는 사람마다 매우 다른 효과를 보입니다. 본인이 탈모라는 의심이 든다면, 먼저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의 탈모치료제를 복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위의 3가지 효과 중 본인에게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며 탈모관리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