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 후 며칠만에 빠진 모발, 다시 자랄 수 있을까?

모발이식수술한 지 얼마 안됐는데 빠진 모발, 다시 자랄 수 있을까?


모발이식수술에 관해서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물어보시고, 또 궁금해 하시는 사항 중에 모발이식 후 모발 탈락에 대한 것입니다. 모발이식수술 후 얼마 되지 않았는데 머리카락이 빠져서 불안한 마음에서 쉽게 수술이 잘못 되었나하는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수술 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낭이 빠지는 것이 아닌, 모발만 빠지는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모발이식수술 후 4일 정도면 생착 유무가 어느 정도 결정이 됩니다. 특히 4일간은 매우 조심해야 하니, 주의를 기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병원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보통 9-10일이 지나면 억지로 뽑아도 모발은 다시 자랍니다. 다만, 그 사이에 인위적으로 과도한 힘을 주어 잡아당겨 뽑으면 모낭 자체가 빠지게 되어 다시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매우 드문 일이긴 합니다. 조금 더 안정적인 생착과 결과를 위해서는 최소 약 2주 정도까지는 최대한 조심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모발이식수술 후 샴푸를 하는 것에 대한 문의 사항들도 있는데, 샴푸를 자주 한다고 결과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니, 기름기가 많거나 하는 분은 1번 이상 감으셔도 좋습니다.

 



모발이식수술 후 머리카락이 빠져서 걱정이 많은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더 좋은 결과를 위해 조금 더 관리에 힘을 써주시고 조심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