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과 탈모에 좋은 제품들을 모두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남자고, 프로페시아 4개월간 복용 중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비오틴과 맥주효모, 그리고 판토가까지 3가지를 추가적으로 먹으려고 합니다1. 제가 먹으려는 것 중에 효과가 중복되는 것들이 있을까2. 위 제품을 다 섭취하면 두피나 모발에  특이점이 생길 수도 있을까요3. 위의 제품들은 머리카락이 얇아50대 이상 여성이 섭취하여도 부작용이 없을까요?




문의하신 사항들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약용효모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에는 비오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비오틴 용량을 높게 하시려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따로 드시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판토가 성분을 체크해보시고, 비오틴 포함 여부를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프로페시아와 판토가, 그리고 비오틴은 모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이 있을 이유가 딱히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는 남성형 탈모의 치료에 쓰이는 약품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쓰지 않는 편입니다. 다만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서 쓰이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가임기의 여성은 사용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