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부작용으로 소화장애나 설사 증상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피나스테리드를 거의 5개월 가량 복용해왔습니다. 설사나 부숴지는 변을 계속 보고 체중도 6키로 가량 빠진 사실을 최근 알게 되었습니다. 내과에 가서 피검사, 소변검사를 해봐도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니 탈모약을 복용한 시점과 비슷하게 맞아떨어지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1. 피나스테리드 부작용 중 체중감소나 소화장애, 설사 증상이 있나요? 2. 약을 한달 가량 끊어볼까 합니다. 탈모가 급격히 진행되거나 하지는 않겠지요?


  



1. 프로페시아와 같은 피나스테라이드의 부작용으로 소화장애가 있긴 합니다만, 지속적으로 배변에 이상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피검사와 소변검사 이외에도 내시경 등의 정밀 검사를 한번 해보시고, 그래도 부작용이 지속되면 약을 중단해보시고, 증상이 호전되는지 테스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약을 중단 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현재 탈모 증상이 심한 상태일 경우, 약이 막아주고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모증상이 어느 정도 안정된 시기라면 1개월 정도 중단은 많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