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부터 탈모가 있으면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탈모에 대해 고민이 많은 20대 초반입니다. 20대 초반부터 탈모가 시작되면 심한 대머리가 된다고 하던데 이 말이 사실인가요? 탈모라고 느낀 아주 초반부터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제 전두부가 두피가 훤히 들여다 보여서요. 모발이식도 20대 때는 하지 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한다고 해도 결국 뒤로 더 밀릴 것이라고.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선생님.




어린 나이에 탈모가 시작되면 될수록, 탈모의 진행이 빠른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한가지 요인만으로 탈모를 예측하진 않습니다. 가족력, 현재 상태 등을 검사하고 탈모 치료 계획을 세워서 탈모치료의 마스터 플랜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약을 드시고 계시다면 아마 처방해주신 의사 선생님이 있을 겁니다. 그 선생님과 의논하시거나, 전문병원이 아니라면 가까운 탈모치료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엔 한계가 있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