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절개 부위에 도움이 될 것들은 무엇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절개식으로 헤어라인교정을 했습니다. 수술하고 2주 뒤에 절개 부위 실밥을 제거했습니다. 후두부 부분이 울퉁불퉁하고 붉은기가 많으며 가렵고 따갑습니다. 집에 있는 안연고를 발랐는데 괜찮은 걸까요? 절개 부위 울퉁불퉁한 건 점점 사라질까? 절개 부위에 실밥 제거 후에도 도움되는 것들, 예를 들어 찜질이라던가 약 등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디삼사 스프레이를 구매 했는데요 이건 언제부터 사용하면 좋을까? 수술하고 2주 정도 되어서 아직 이식모가 다 빠지지 않았습니다. 다 빠지고 다시 날때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일 지 아니면 지금부터 쭉 사용해야 좋은 건지 잘 모르겠네요. 또 절개 부위에도 스프레이를 사용해도 좋을까? 절개 부위의 모발이 많이 비어보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절개부위는 처음에 약간 울퉁불퉁하거나 붉은 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점차 회복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빨간 살이 보이거나 하는 상처 단계는 안연고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지금은 굳이 바를 필요는 없는 시기입니다. 뒷머리에 특별히 하실 것도 그럴 필요 없습니다. 그냥 상처니까 회복될때까지 여유롭게 지켜보시면 됩니다. 강한 스트레칭 등을 피하시는 것 외에는 특별한 주의사항도 없습니다. 지디 스프레이는 지금부터 쓰시면 됩니다. 절개부위도 사용하시면 회복에 도움이 될 겁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