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으로 두피가 비치는 헤어라인 밀도를 보강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머리와 두피문신에 관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모발이식을 한 지 4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1) 좌우 모발의 밀도가 다릅니다. 2) 머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습니다. 노출된 두피를 두피문신으로 커버할수 있을까요? 라인은 만족합니다만, 헤어라인 위 밀도가 부족하면 비어보이겠더라구요, 3)모발이식하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두피문신이 가능할까요? 3)두피문신을 할 때, 기존 머리 자르지 않고도 시술이 가능한가요? 4) 두피문신 후 2주 후에 리터치를 한 뒤에는 몇 년 후에 다시 리터치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1. 이식 후 2-4주면 70-80% 이상의 모발이 빠졌다가 보통 3-4개월째 이식모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6개월 쯤 70% 수준, 12개월때 95% 이상의 수준을 생각하시는 것이 평균입니다. 이식모가 늦게 나는 분들의 경우, 4개월 째라도 아직 나지 않은 모발이 많을 수 있습니다2. 머리속은 SMP(두피문신)을 많이 시행하지만, 헤어라인은 부자연스럽기에 권하지 않습니다. 머리 속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SMP를 해볼 수 있고, 헤어라인 쪽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3. 모발이식 수술 부위와 SMP 부위가 다르다면 시기에 관계없이 받으셔도 되고, 같은 부위라면 1년 이상 기다렸다가 받는 것이 좋습니다4. SMP는 기존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고도 시술이 가능합니다5. 시술 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리터치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만, 일반적인 문신과 마찬가지로 색이 흐려질 수는 있습니다. 4-5년 정도는 리터치가 필요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