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 원리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몇 년 전 한 병원에서 지방줄기세포 관련 탈모치료로써 일회성 시술을 받았습니다. 뱃속에 있는 지방을 추출, 줄기세포를 원심 분리 후 이를 두피에 주사의 형태로 주입하는 시술이었습니다. 이 시술이 몇 개월 동안 효과가 있었습니다. 약 복용도 안 했는데, 모발이 굵어지고 탈모량이 줄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지방줄기세포를 주입했는데도 탈모가 일어나는 건 세포가 죽어서인가요? 병원의 말로는 세포가 일정 기간 계속적으로 분열하기 때문에 5~10년 정도는 탈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위와 같은 시술 경력이 모발이식에 영향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 후 주사하는 치료를 받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줄기세포를 이용해서 탈모를 치료하는 것은 몇 번 시도된 적은 있습니다만, 효과가 증명된 치료법은 아닙니다. 논문이나 데이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받으신 병원 의료진의 경험이 많지만 치료법에 대한 발표를 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줄기세포 치료 주사를 1회 치료 함으로써 5~10년간 탈모를 막을 수 있는 지 여부는 제가 정확히 말씀드리기 힘듭니다줄기세포 주사는 모발이식에는 별 다른 영향이 없을 것 같습니다.


-뉴헤어 모발이식-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