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하면 급격하게 탈모가 진행될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0대 후반으로 최근 탈모에 관해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선생님 블로그를 알게 되어 여러 정보를 접했습니다그 중, 프로페시아에 관해 질문드겠습니다블로그를 읽어보니 복용 중인 약을 멈추면 멈춘 시점부터 다시 탈모가 진행된다고 하셨는데요. 여기서 다시 진행된다는게 급격하게 다시 진행된다는 것인지, 아니면 먹지 않을 때와 동일하게 진행된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등의 복용을 중단하신 후 반응도 환자마다 모두 다릅니다. 급격히 빠지는 분도 있고, 서서히 진행되는 분도 있습니다. 약 먹기 전 정도의 탈모속도를 보이는 분도 있고, 따라잡기 탈모(catch-up hair loss)라고 해서 탈모속도가 빨라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분도 있습니다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 것입니다. (http://www.baldingblog.co.kr/2474먹은 기간 만큼 지연되는 것은 아닙니다. 복용 기간동안의 효과를 누리는 것이지 중단하면 효과가 사라지는 것과 더불어 기존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중단하면 더 많이 빠지기 때문에 시작을 못하겠다는 분도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중단하면 효과가 사라짐과 탈모가 같이 일어나기 때문에 느껴지는 탈모량이 많아져서 그런 말씀을 하실 수 있습니다만 실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