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이틀에 한 알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질문이 있습니다. 제 지병 때문에 주치의 선생님이 현재 복용하는 프로페시아의 용량을 줄여서 복용하라고 합니다. 이틀에 한 알로 말이죠. 제 생각에는 이틀에 한 알보다는 하루에 한번씩 꾸준히 복용하는게 효과적일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병원에 피나스테라이드 약물 용량을 문의하니 한국에는 1mg밖에 시판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약을 커팅해서 하루에 반 알씩 복용한다해도 커팅기를 사용하면 정확하게 0.5mg 씩 등분이 되는 것도 아니기에 고민이 됩니다. 주치의 선생님 말처럼 이틀에 한 알 복용해도 괜찮은 걸까요?




탈모에 대한 치료 효과만 보자면 당연히 정량대로 하루 한 알 복용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있거나, 특별한 이유로 용량을 줄여서 복용해야한다면 줄여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2일에 한 알 복용하시거나, 하루에 반 알을 드시면 됩니다. 큰 차이는 없으나 약리학적으로는 하루 반알이 조금 더 낫습니다.

프로페시아는 장기간 복용하는 약물이므로 커팅해서 생기는 오차 정도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국 다음 날 나머지 반 알을 먹게 되면, 전 날 덜 먹었던 만큼을 더 먹게 되고 약물 항상성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큰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관련글입니다http://wp.inewhair.com/?p=13497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_하단로고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