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큐탄은 수술 얼마 전부터 복용을 멈춰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로아큐탄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발이식 수술을 잡았다면 얼마 전부터 약을 중단해야 하나요? 그리고 절개수술로 1차 수술을 한 탓에 후두부에 흉터가 군데군데 있습니다. 2차 시 무흉터봉합법을 받는다면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할까요? 절개법이 생착률은 비절개보다 높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비절개도 생착률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럼 수술 결과를 놓고 봤을 경우, 건강하고 많은 모수를 가지고 있는 모낭을 이식하는 비절개가 절개보다 밀도가 더 좋게 나올까요?






로아큐탄은 피지분비를 줄이는 약입니다. 피지 성분은 상처를 회복시킬 때 수분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끊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수술 1-2주 정도 전에 끊으시면 됩니다. 절개 흉터는, 그 자체가 넓은 형태라면 무흉터 봉합으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흉터 사이사이로 머리카락이 나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눈에 덜 띕니다절개/비절개는 흉터에 대한 비교로 생각하시는게 먼저입니다. 그 다음이 생착률입니다. 말씀하신대로 거의 비슷한 수준까지 왔습니다. 그러나 비절개가 더 밀도가 좋다고 인정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HI 뉴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