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채취 부위에서 머리가 계속 빠집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3주 전에 모발이식 받았습니다. 비절개로 채취한 후두부 한쪽에서 머리들이 계속 빠지는 상태로 원형탈모 처럼 동그랗게 두피가 보입니다병원에서는 일시적으로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시술과정에서 의사의 실력에 따라 예방할 수 있는 문제인가요병원에서는 괜찮다고 하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기다리면 되는건문제인지요이렇게 탈락된 뒷머리가 다시 안나는 경우도 있나요모발이식 3주 지난 상태에서 로아큐탄(여드름약 피지조절제)를 복용해도 괜찮을까요2~3일에 한 알 복용하려고 합니다. 두 달 가량 복용한 이후에는 일주일에 한 알 정도 복용하거나 끊으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1. 수술 시 충격으로 이식부위 혹은 채취부위 부분 모발의 동반탈락(shock loss)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종의 원형탈모처럼 보일 수 있고, 수술 시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의사가 최대한 조심해서 수술한다면 확률을 줄일 수도 있겠으나, 환자의 모낭이 스트레스에 취약한 경우에는 100% 예방할 수 없습니다. 동반탈락으로 빠진 모발은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다시 자랍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다시 나지 않는 경우를 보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동반탈락은 그냥 놔두면 저절로 회복이 됩니다. 회복을 돕기 위해 모낭주사, 저준위 레이저, 헤어셀 등의 치료를 부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만,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2. 3주가 지났으면 로야큐탄 복용하셔도 괜찮을 시기입니다. 그러나 수술을 받으신 병원의 선생님과 의논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마다 관점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비오틴, 비타민, 프로페시아는 관계없이 복용하셔도 됩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ABHRS)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원문에 대한 링크를 걸어주시면 모든 컨텐츠는 복사하셔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HI 뉴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