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 옆머리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밀도가 떨어지는 탈모 치료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탈모로 걱정이 많은 대학생입니다2~3년 정도 전부터 탈모라고 생각했는데요. 초기에 두피 마사지 등을 받으며 약 복용을 미루다가 11개월 정도 프로페시아를 먹었습니다. 그런데도 뒷머리와 옆머리 일부를 제외하곤 정수리부터 앞머리까지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확연히 밀도가 떨어졌지만 인터넷으로 상담을 받아봐도 수술하기 어렵다면서 조금 더 빠진 후에 수술하라는 말만 돌아옵니다. 밀도가 낮은 경우 두피문신도 효과적이라는 말을 듣고 두피문신을 찾다가 몇 가지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자 블로그에 오게되었습니다. 

1번 남성형 탈모 중 저와 같이 뒷옆머리만 남기고 전체적으로 밀도가 떨어지기도 하나요일반적 남성형 탈모보다는 여성형탈모에 가까워보이지만 남자이기 때문에 여성형 탈모는 아닌 것 같아 저 같은 탈모 유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번 뉴헤어에서는 혹시 모발 밀도가 떨어질 경우 문신뿐아니라 모발이식을 통해서 더 고밀도로 이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번 두피문신을 하려면 밀도가 낮은경우에 해야한다고 읽었습니다. 여기서 밀도가 낮다는 의미가 궁금합니다. 휴지기 모발이 많은 경우도 포함하는지 아니면 완전히 모낭이 죽어서 밀도가 떨어진 경우를 의미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4번 휴지기 모발이 많아서 밀도가 떨어진 경우도 문신이 가능하다면 휴지기 모발을 피해서 두피에 문신을 하시는건가요?

5번 약을 꾸준히 복용해도 계속 휴지기 상태로 있는 모발을 치료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6번 뉴헤어를 방문하면 받을 수있는 검사 종류가 궁금합니다 모낭굵기, 1cm제곱당 모발수, 머리탄력검사, 모발 미네랄 검사, 피 검사 등...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남성 역시 여성형 탈모 타입의 진행이 올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숱이 감소하는 것은 전형적인 남성형 탈모의 패턴은 아니지만, 남성형 탈모에서도 보일 수 있는 증상입니다.

2. 밀도가 떨어진 부위는 모발이식으로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밀도는 충분한데 가늘어져서 비치는 부위라면 모발이식량을 많이 가져갈 수 없고, 그렇다면 가시적인 효과가 떨어져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모발이식보다는 두피문신이 더 효과적입니다.

3. 두피문신은 꼭 밀도가 낮지 않아도 됩니다.

4. 두피문신 시 고배율 확대경을 착용하고 시술하여 기존 모낭을 피해서 시술합니다.

5. 탈모약으로 반응이 없다면, 모낭주사, 레이저, 헤어셀 등의 치료법을 적용시켜볼 수 있습니다.

6. 저희 병원에서 주로 하는 검사는 머리숱계측검사, 모발현미경 검사 등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www.baldingblog.co.kr/2385  http://www.baldingblog.co.kr/780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모든 컨텐츠는 ”NHI뉴헤어” 또는 ”대머리블로그”의 출처를 밝혀주시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n_ba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