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나 헤어왁스가 모발이식 생착에 문제를 일으킬까요?


명쾌하고 친절한 답변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모발이식 한달 차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수술 후 10일이 지나고 평소에 바르던 헤어왁스를 모발에바르고 고데기로 세팅을 했습니다.(3번정도 했었습니다병원에 문의해보니 최소한 3개월 동안은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쓰지 말라고 합니다. 전 이미 4번을 사용했는데, 헤어왁스와 고데기를 쓴 것이 모발 생착에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2. 커피가 생착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혹시 안좋은 영향을 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아메리카노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담배와 술은 수술 3일 전부터 지금까지 끊고 있는데 커피는 못 끊고 있습니다.

3. 모발이식 후 탈모치료제(모나드)를 복용하고 있는데 다른 곳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얼굴에 여드름 같은 것이 일어나는데 약의 부작용일까요? 참고로 복용 전에는 피부에 트러블이 전혀 없었습니다.

4. 편선염이 심해 수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시간이 얼마나 지나야 수술이 가능할까요?



  





1. 이식모는 한달 정도는 건드리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10일이 생착에 중요한 기간이지만, 상처를 회복하는데 약 한달 정도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식 부위가 아닌 부위에 고데기나 헤어제품 쓰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2. 카페인과 탈모에 관한 논문이 있습니다만, 커피가 모발이식에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나 논문은 본 적이 없습니다. 일일 복용량 이상으로 과하게 드셔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정도가 아니면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피나스테라이드 계열의 약을 복용한 후 여드름을 호소하는 분들이 드물지만 있습니다. 약을 중단한 뒤 여드름이 개선되는 지 확인하고, 재복용 시 여드름이 생긴다면 확률이 꽤 높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처방해주신 선생님과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편도선염 수술을 하게 된다면 모발이식과 10일 이상은 간격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식모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는 기간이 10일째 정도까지입니다. 한달 이상 간격을 두실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간격을 많이 두시지 못한다면 10일 정도는 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모든 컨텐츠는 ”NHI뉴헤어” 또는 ”대머리블로그”의 출처를 밝혀주시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an_bal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