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탈모 진행에 대해 불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는 탈모치료약은 계속 복용할 생각입니다. 약을 먹는 것이 더 좋다는 부분은 강하게 신뢰하고 있습니다. 다만 탈모 진행과정에 대해 불안감이 상당히 큽니다. 탈모에 관한 정보들이 너무나 많기에 혼란스럽고 의사 분들도 탈모를 전문으로 하지 않는 이상 대충 말씀해주실 뿐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유전의 강도가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유전 탈모인 대다수가 결국 40, 50대에 노우드 4단계 이상으로 진행하지 않나요? 어떤 분들은 탈모치료제를 복용하면 오래 지킬 수 있다고 하시고, 어떤 분들은 아니라고 해요. 그리고 저희 집안의 탈모 유전은 조금 애매합니다. 탈모 가족력이 없진 않습니다. 아버지의 탈모는 모발 전반이 가늘어지며 숱이 감소하는 형태라 저와는 다릅니다. 할아버지는 이마에 M자가 심하신 것 외에는 별로 진행되지 않으셨습니다. 탈모가 일찍 진행되었다 해도 일정 수준까지만 진행되고, 그 이후로는 진행이 멈춘 사람들도 많은가요? 그렇다면 약과 모발이식만으로 오랫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둘러보면 탈모가 진행된 분들, 특히 일찍 시작한 분들은 결국 탈모가 많이 진행되는 것 같아서 불안하고 답답합니다. 





탈모유전을 가진 모든 분이 반드시 4단계 이상으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약을 복용하면 최소한 탈모진행속도를 더디게 만드는 것은 분명합니다. 일정 수준으로 탈모가 진행된 후 크게 진행하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과 같이 탈모가 일찍 시작한 분들일수록 진행이 많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