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하고 싶은데 얼마전에 엔도타인 이마거상으로 수술을 했거든요 언제쯤 모발이식이 가능할까요?








Q.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고민하고 있는데요....사실은 일주일전에 이마주름제거를 위해서 엔도타인으로 이마를 올리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 수술을 받고 나서 이마 헤어라인이 너무 올라가버려 꼭 탈모가 있는 사람같아 보입니다.엔토타인으로 수술해 준 병원에서는 엔도타인 자체가 1년내에 인체에 흡수된다고 하는데요 언제쯤 헤어라인 수술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느 정도나 헤어라인을 내릴 수 있나요?

A.
이마거상술을 하게 되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이마가 내려올 것을 감안해 목표치보다 더 올려서 고정하기 때문에 이마가 더 넓어보일 수는 있습니다. 6개월 정도 지나면 이마거상에 대한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올텐데 그 때도 이마라인이 높다면 헤어라인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정도 지나셨을 즈음에 헤어라인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헤어라인 높이는 원하시는대로 만들 수 있지만, 이상적인 것은 자신의 가운데 얼굴(미간-코끝)길이 만큼 윗얼굴(미간-헤어라인) 높이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해서 쓴 글이 있으니 한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Click >>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교정에 있어 디자인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