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지방종 제거 후 수술부위에 모발이 자라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얼마 전에 두피 지방종 관련하여 질문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4월 18일 수술로 현재는 제거된 상태이고요당시 두피 안쪽으로 상당한 양의 지방종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두피를 절개한 후 지방종을 제거하고 봉합을 했습니다. 실밥 제거 뒤 딱지가 꽤 두꺼웠는데 지침대로 임의로 딱지를 제거하지 말고 자연적으로 떨어질 때까지 놔뒀습니다. 수술하고서 3주 정도가 지난 시점에 딱지가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딱지가 있던 자리가 맨들맨들한 상태로 모발이 자라지 않습니다. 원래 그런 건가요 아니면, 수술 후  스트레스로 인해 모낭이 휴지기로 접어든 걸까요? 벌써 3개월이 되었기에 무척 고민 됩니다.





지방종 제거수술을 하신 지 약 3개월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두피 봉합부위를 평가하기는 조금은 이른 시점입니다. 봉합부위 주위의 모발이 휴지기에서 회복되지 않은 것일 수도 있고, 흉터가 만들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6개월 정도는 지켜보시고, 만약이라도 수술 부위에 재수술이나 이식을 하게 되시는 경우에는 1년이 지난 이후가 좋습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