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기술이 발전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탈모가 그리 심하진 않은 27세 남자입니다. 오른쪽만 먼저 m자로 노우드 1~2형 사이 진행중에 있고 약도 복용 중에 있습니다. 그런 까닭에 탈모이식기술과 줄기세포기술의 발전이 간절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더 진화,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여러모로 줄기세포는 다음 세대에나 이뤄질 기술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절개 이식에 관한 글에서 1000모를 기준으로 16*1cm 정도를 절개한다고 하셨는데 향후 기술이 더 좋아지게 되면 절개 부위를 '가로1cm *세로1cm'의 좁은 면적(현재보다 극도로 조금 절개)만 절개해도 대량 이식(대략 3000모이상)이 가능하도록 이식 기술도 역시 발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모낭 복제



질문자께서 말씀하신 방법은 모낭복제기술이 완벽해져 상용화가 된다면 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절개로 채취할 필요도 없고, 비절개 방식으로 1-2모낭 정도를 채취해 이를 복제하면 수천, 수만개의 모낭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복제된 모낭을 이식하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현재까지는 아직 현실화가 매우 요원한 기술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김진오 jinokim@inewhair.com | NHI뉴헤어 대표원장 | 성형외과전문의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클릭해주세요. 대머리블로그에 질문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