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자형 머리선(3자 이마)이 싫어요

 
 

여자입니다. 헤어라인 가운데의 머리카락이 아래로 약간 내려온 V자형 머리선(3자형 머리선)이 너무 싫어서 이틀에 한번 꼴로 면도를 합니다. 완전히 없애려고 제모를 할까도 생각했는데 마음먹은대로 실행하기가 쉽지 않고 또 아예 없애버리면 좀 이상하게 보이진 않을까 걱정도 드는 마음에 면도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제모를 아예 해버려도 괜찮을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말씀하신 가운데 부분 머리카락 라인이 약간 아래로 내려야 V자형 이마선을 가지는 것을 위도우스 피크 (widow's peak)라고 합니다. 위도우(widow)는 과부를 뜻하고, 피크(peak)는 봉우리, 뾰족함을 뜻합니다. 따라서 위도우스 피크는 "과부의 봉우리" 정도로 해석이 되는데, V자형 머리선을 가진 여자가 남편보다 더 오래 산다는 영국 전래동화에서 유래한 단어라고 합니다.

위도우스 피크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제 환자 중에서도 종종 계셨습니다. 이 경우 질문하신 분처럼 면도를 하라고 권유를 드렸습니다. 가끔씩 레이저를 이용해 영구 제모를 했던 분들이 계셨는데, 그런 분들중에는 간혹 후회를 했던 분들도 계셨고 다시 이식을 해서 위도우스 피크를 만들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 친한 여자 지인도 위도우 피크를 싫어해서 고민이었는데 위도우 피크를 없애는 대신 양쪽 모서리의 빈부분을 채워서 헤어라인도 낮추고 위도우스 피크도 사라지게 되어서 매우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위도우스 피크는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양쪽 헤어라인이 올라감에 따라서 생기게 됩니다. 40세 이상의 여성들중 83%가 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피크는 이마의 가장 윗주름 경계와 맞닿고 있는데 간혹 어릴때의 헤어라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위도우 피크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Catherine-Zeta-Jones-Wallpaper _99_

케서린 제타존스의 경우는 위도우스 피크가 없는 예외의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kaley-cuoco-ipad-wallpaper02a

반면 위의 배우는 피크가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