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마사지(운동)가 모발이 다시 자라는데 도움이 되나요?

 

 
 

선생님, 인터넷에서 탈모 관련해서 검색하다보니 두피를 운동시키는 동작이(두피 마사지 라고 볼수도 있구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자극시켜서 탈모를 억제시키고 모발이 새로이 자라는데 도움이 된다는 글을 봤습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을 실험하고 연구하니 8개월 정도 후에 모발이 실제로 새로 자랐다고 합니다. 비과학적이긴 하지만 탈모가 있는 한사람으로써 희망이 되는 건 감출수가 없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려봅니다. 수고하세요.

 

말씀하신 내용의 글이 궁금해서 저도 검색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두피마사지(두피운동)을 통해서 저자의 경험과 가족 친지들을 통해서 실험한 결과를 바탕으로 글을 쓰셨던 것 같습니다. 핵심 내용은 두피의 메인 근육을 이루는 frontalis and occipitalis muscles(전두근, 후두근)을 수축시키고 운동시키는 반복 행위를 통해서 두피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산소 운반도 활성화시켜서 탈모를 억제시키고 모발 재성장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두피 조직의 모세혈관 재성장을 유도하여 모낭 성장에 도움을 주어 역시 모발 재성장을 이룬다는 내용입니다. 매우 흥미로운 내용이긴 하지만 과학적인 사실이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의 가족, 친지들을 통한 실험내용이고 지극히 주관적인 결과로만 묘사를 했기 때문에 실험과 연구에 기초를 둔 가설로 보기도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마사지 동작을 통해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킬 수는 있지만 유전적인 탈모의 과정을 막을 수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좋은 내용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