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주사(메조테라피)와 프로페시아로 탈모치료를 완벽히 할 수 있을까요?

 

 
 

원장님, 메조테라피 시술을 알아보다 사이토카인 약물이 효과가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dht로 축적 인한 모낭퇴화를 막아준다고 하던데 그러면 피나스테리드와 함께 장기적으로 시술 받는다면 이론적으론 탈모를 막을 수 있나요??

 

 

[모낭주사(intrafollicular injection; IFI)]

모낭주사(intrafollicular injection; IFI) 시 각 의사마다 선호하는 약물의 조합이 있습니다. 그 중 사이토카인을 쓸 수 있는데 주로 성장인자로 모발성장을 유도하는 기전입니다. DHT를 직접 차단하는 효과는 없으며, 이는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 혹은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의 작용 기전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 등의 약물 치료와 모낭 주사를 같이 하시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

 그러나 현재 유전성 탈모를 100% 완벽하게 예방하거나 진행을 차단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많은 연구기관에서 탈모예방 및 탈모치료에 대한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탈모치료법보다 진보된 치료법이 언젠가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