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3000모 고밀도 슬릿방식 전후 사진

 
 사진 속의 환자분은 넓은 이마를 줄이고 싶어서 내원하셨습니다. 헤어라인의 높이 자체도 높아서 2cm 정도 높이를 낮추고, 측면 헤어라인도 뒤로 후퇴되어 있어 앞으로 전진시켜서 디자인을 잡았습니다. 헤어라인의 높이를 낮추는 것에 대해서는 저번 헤어라인교정에 대한 내용에 대해 블로그에 쓴 적도 있듯이 가운데 부분을 낮추는 영역은 고밀도로 이식하여야 합니다(참고: [뉴헤어모발이식]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3000모 고밀도 슬릿방식). 보통 1cm 미만으로 헤어라인을 낮출 때, 즉 높이 교정량이 크지 않을 때는 고밀도로 이식하지 못했어도 크게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교정량이 1.5cm 이상 될 경우 밀도가 떨어지면 두피가 비쳐보이면서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고밀도 이식이 필요합니다. 이 환자의 경우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cm 정도 높이를 낮추어야 하는 경우였으므로 고밀도 이식이 용이한 슬릿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정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측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윗면사진]

 

헤어라인 측면교정을 할 경우 극적인 효과를 많이 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측면 교정량을 많이 주는 것을 선호합니다만, 광대나 턱이 발달한 얼굴형에서는 측면교정량을 많이 줄 경우 이마의 횡단면, 즉 가로폭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광대뼈와 턱뼈가 더 돌출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계랸형의 균형있는 얼굴형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대뼈가 발달한 사람에서 측면헤어라인 교정으로 이마 가로폭을 줄일 경우 광대뼈가 더 강조될 수 있음.]

다시 설명하자면, 위 그림을 보시면 광대뼈와 턱뼈가 발달한 사람의 헤어라인 가로폭을 많이 줄이게 되면(파란색 화살표) 이마는 좁아질 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좁아진 이마폭 때문에 광대뼈가 밖으로 더 나와있는 느낌을 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얼굴형에서 측면 교정을 할 경우 교정량을 정하는데 주의하여야 합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디자인 정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디자인 측면 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 디자인 윗면사진]

디자인 사진을 보시면 가운데 이마 높이를 낮추는 양에 비해 측면 전진량은 많이 교정하지 않고 디자인했습니다. 이마 낯춘 양의 반 정도 높이만 측면을 교정했습니다. 이마의 모양만 보자면 측면 헤어라인 전진 폭을 더 줄 수 있었으나 정면에서 봤을 때 그 이상 측면을 앞쪽으로 내면 광대뼈가 돌출되어 보일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후 6개월 정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후 6개월 측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후 6개월 윗면사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후 6개월 정도 지난 후의 모습입니다. 아직 수술 후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아 이식모가 짧습니다만, 헤어라인의 높이가 낮아지고 얼굴형이 교정된 것은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고개를 숙여서 정수리쪽에서 찍은 사진을 보시면 높이 교정량이 가장 잘 눈에 띕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한달에 1cm 정도입니다. 남자 모발이식 수술 결과는 1년 정도 지나면 거의 최종 결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만, 이와 다르게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머리카락이 길어질수록 수술 효과가 배가되기 때문에 2-3년 되면 더 좋아졌다는 것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식모가 나오는 것은 1년 정도면 거의 완전히 완료되기 때문에 밀도가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길이와 머리카락의 결 등으로 인한 체감 효과로 생각됩니다.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 수술 전후 비교사진]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