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의 탈모치료효과와 체모

 
 

29살 남성 입니다(외삼촌이 탈모, 전형적인 유전성). 2013년12월12일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해왔습니다. 이제1년정도 복용해 왔는데요. 아직까지 가시적인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머리를 포함한 온몸의 털이 가늘어졌습니다. 최근에는 머리카락이 갈라지기도 하구요. 제가 알기로는 약빨이 받으면 체모는 가늘어지지만 머리카락은 굵어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왜 머리카락도 가늘어질까요?ㅠㅠ 선생님 약을 계속 먹어야 할까요? 특별히 부작용은 없습니다.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 1mg)]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등) 복용 후 체모가 영향을 받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드물지 않게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학계의 보고에 의하면 피나스테라이드로 인해 체모가 굵어지는 경우도 있고 얇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치료효과와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모가 굵어진다고 치료효과가 없는 것도 아니고 체모가 얇아진다고 효과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지금 프로페시아로 인한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처음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찍어두셨던 현미경 사진이나 검사 결과와 현재 상태를 한번 비교해보신 후 치료계획의 조정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시적인 효과가 없더라도 만약 약을 복용하지 않았더라면 탈모가 더 많이 진행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를 판단하기는 쉽지 않고 약을 중단해봐야 더 정확히 알 수 있으나, 약을 중단했을 때 탈모가 가속화될 경우가 우려되어 중단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

약 효과가 적다고 판단 시 이론상 약효가 더 기대되는 두타스테라이드(아보다트)로 약을 바꿔보시거나, 병원에서 관리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