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토가와 비어헤페: 확산성 탈모치료 방법

 

 
 

39세 여자입니다. 원래 머리카락은 가늘고 숱도 많이 적어서 탈모고민을 20대부터 했었습니다. 20대에도 보통여자들 1/4묶음해서 꽂는 헤어핀이 제 전체머리묶음에 맞았었어요. 일반적인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에 뾰루지가 심하게 생기고 그로인한 두통도 자주 생겨서 약먹는 일도 있었습니다. 지금도 뾰루지로 인한 두통으로 약을 먹었습니다ㅠㅠ 천연샴푸로 바꿔봐도 어떤성분이 안맞는건지 뾰루지는 여전합니다. 지금도 6-7개 정도 나있고 아픕니다. 출산후 만3년이 되었는데 아주 많이 심하게 탈모가 왔습니다. 정수리는 원래 훵 했는데 문제는 정수리보다 앞머리쪽이 아주 많이 빠졌습니다. 안가려질만큼 빠져서 급한맘에 엘크라넬 사서 바르고 있는 중인데요.. 글 보다보니 미녹시딜을 비닐장갑끼고 바르라는 글을 봤습니다. 엘크라넬도 비닐장갑 끼고 발라야하겠네요..(엘크라넬 사용후 많이 좋아졌습니다만 이거 바르고 두피 트러블도 있고 이마뾰루지도 많이 올라와서 3-4일에 한번씩 바르고 있습니다.) 또 판토가 먹어볼 생각인데 비어라보 비어헤페플러스도(비오틴+셀레늄+구리) 괜찮다고 하고 비오틴도 좋다고 하는데 어떤조합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미녹시딜이나 엘크라넬을 바를 때 비닐장갑을 끼고 바르라는 이유는 손으로 미녹시딜이 흡수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두피에 흡수되는 양이 줄어들 수 있어서 입니다. 손에 흡수된다고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니 미녹시딜 혹은 엘크라넬을 아끼는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비닐장갑을 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판토가의 성분은 티아민질산염, 판토텐산칼슘, 파라아미노벤조산, 케라틴, L-시스틴, 약용효모 등입니다. 비오틴과 같이 드시면 되겠습니다.

 

 

비어헤페의 경우 아연, 비타민C, 니코티나마이드, 비타민E, 팥토텐산, 비타민B6, B2, B1, 엽산, 비오틴, 비타민B12가 들어있습니다. 판토가에 비해 용량이 적기 때문에 1회에 2-4정 정도 복용하셔야 합니다. 비어헤페의 용량이 판토가보다 적기 때문에 비용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판토가와 비오틴을 복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이 탈모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진단을 내린 후 그에 맞는 치료법에 따라 치료를 받는 것이 치료효과를 배가하고 치료기간을 줄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많은 분들이 샴푸를 바꾸거나 민간 요법에 의존하는 방법으로 1-2년 이상을 소비하여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서 다양한 탈모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처음에는 번거롭고 꺼려지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만, 진단을 받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아니므로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방향을 잘 잡아야 같은 노력으로 더욱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