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3000모 고밀도 슬릿방식

 
이마의 높이만 높거나, 또는 높이는 괜찮은데 측면(옆머리)가 뒤로 밀려있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제일 이마가 넓게 보이는데 헤어라인의 높이를 낮추고 측면 헤어라인을 앞으로 당기는 형태로 헤어라인을 교정하게 됩니다. 이 경우 아무래도 교정량이 크기 때문에 이식량이 많이 필요하고, 또 가운데 부분의 높이를 낮출 경우, 특히 1cm 이상 낮출 경우 비쳐보일 수 있기 때문에 고밀도의 이식이 필요하게 됩니다. 1cm 이상 헤어라인을 내릴 시 과거에는 이마축소술 등의 수술적 피부제거 후 봉합을 하기도 했지만, 슬릿방식의 초고밀도 수술이 가능하다면 이마축소술보다 모발이식으로도 충분한 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성헤어라인모발이식-수술전 측면사진] 

[여성헤어라인모발이식-디자인 측면사진]

사진의 환자분이 바로 말씀드린 것처럼 헤어라인의 높이 자체가 높고 측면까지 뒤로 후퇴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3000모 정도를 이식하였으며 가운데 헤어라인의 높이를 2cm 가까이 낮추었습니다. 고밀도 슬릿방식으로 이식을 하여 밀도가 떨어져 보이는 부분은 없습니다. 가는 머리를 측면 닾쪽 위주로 배치하여 하늘거리는 느낌을 줘서 한층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여성헤어라인모발이식-수술후 측면사진]

헤어라인의 높이를 정하는데는 기준이 있는데 자기 미간에서 코끝까지의 거리 정도를 가운데 얼굴이라 하고, 그 길이만큼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길이가 일치할 때 성형외과에서는 황금비율이라고 부릅니다. 사진의 환자분은 이 길이보다 2cm 정도 위쪽에 헤어라인이 자리잡고 있어 비율에 맞게 헤어라인을 내렸습니다. 내릴 때 밀도가 떨어질 경우 듬성듬성해 보여서 오히려 수술하지 않는 것보다 더 이상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고밀도로 이식해야 합니다. 특히 가르마 부근은 특히 주의해서 초고밀도로 이식을 해야만 합니다. 보통 헤어라인 교정 시 양쪽 측면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사에게 가운데 부분을 많이 내리는 것이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가운데 이식하는 것을 꺼리게 됩니다. 그러나 헤어라인의 높이가 높은데 가운데 부분을 내리지 않고 측면만 교정 시 오히려 더 길어보이는 이마, 혹은 길어보이는 얼굴이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헤어라인의 높이가 높다고 판단 시 양쪽 모서리만 채우는 형식의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은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가운데 부분을 1cm이상 낮추기 위해서는 일반 모발이식 외에 헤어라인 교정의 경험이 많은 의사를 찾는 것이 좋고, 가운데 라인을 많이 낮춘 환자를 실제 보시거나 아니면 최소한 많은 사진 자료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어라인모발이식3000모-수술전 사진]

 

 

[헤어라인모발이식3000모-수술후 사진]

[헤어라인모발이식-수술전 정면사진]

헤어라인 교정량을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진이 엎드려서 정수리쪽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보시면 M자 모양으로 얼마나 헤어라인 후퇴해 있었는지, 또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통해 얼만큼 헤어라인이 전진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4-5번째 사진들이 바로 위에서 내려다 본 측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헤어라인모발이식3000모-수술후 정면사진]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 수술 중에서 가장 까다로운 수술입니다. 남성 탈모 모발이식 수술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탈모 치룔를 위한 모발이식이 재건의 성격을 띄고 있다면 헤어라인 교정은 미용 수술의 측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의 디테일함, 밀도의 중요성, 머리카락의 방향 및 컬, 머리카락의 굵기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일반 모발이식보다 훨씬 많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