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받으면 탈모인이 완전히 정상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나요?

 
 

모발이식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노우드 5a단계 정도의 u자형 탈모환자 모발이식 사진을 보았습니다. 위에서 찍은 사진이라 이마선은 정확히 파악이 힘들었지만 거의 일반인에 준하는 수준으로 보일정도였습니다. 4800모 정도 이식하였다고 하더라구요. 궁금한 게 가능한 최대한의 양을 이식을 할 때 밀도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일반 수준의 이마선정도까지 심으려면 노우드 기준으로 최대 몇 단계까지 가능할까요?? 또 그 모의 양은 어느 정도나 될까요??

 

 

모발이식이 가능한 머리카락의 수와 굵기에 따라 채울 수 있는 면적이 달라집니다. 채취하는 부위인 뒷머리와 옆머리의 밀도가 촘촘하게 있다면 그만큼 채취할 수 있는 머리카락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굵으면 적은 모수로 가릴 수 있는 두피의 면적이 넓어집니다. 일반적인 기준으로 보았을때 보통 노우드 4단계 정도는 거의 정상에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밀도를 얼만큼 주느냐에 따라 다르고, 사실 많은 양을 할 수록 좋습니다만, 4000-5000모 정도는 보통 필요합니다. 모발의 양이 충분한 경우 노우드 5단계까지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량화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뒷머리 밀도와 면적, 머리카락굵기, 탈모성향, 탈모상태를 종합해서 판단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탈모검사들을 받아보시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