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이나 프로페시아 중단 시 탈모가 더 심해지나요?

 
 

1. 미녹시딜 중간에 바르다가 그만두면 탈모가 더 심해지나요? 만약 그렇다면 프로페시아도 그런가요? 2. 스프레이형이나 스포이드형이나 둘 다 손끝에다 뿌려서 손으로 발라도 상관없나요? 3. 제가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없는편인데 탈모 부위는 정수리쪽입니다. 이 때 미녹시딜을 두피 전체에 발라야되나요? 아니면 정수리만 발라야되나요?

 

1. 미녹시딜을 중단한다고 탈모가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미녹시딜로 인해 얻은 효과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미녹시딜로 인해 굵어진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완화된 탈모속도가 빠라질 수 있습니다. 전에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을 블로그에 쓴 적이 있습니다. 링크해드리겠습니다. 탈모약을 쓰다가 끊으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지게 되나요? 2. 손끝에 뿌려서 손으로 바르셔도 괜찮습니다. 단지 손으로 흡수되는 양이 꽤 될 수 있으므로 비닐장갑을 끼시고 바르는 것이 더 좋고, 비닐장갑을 끼실 수 없다면 손에 머무는 시간을 오래 두지 않도록 하세요. 3. 미녹시딜을 탈모부위 위주로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을 바른 부위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고 그 주변도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로 흡수되어 혈류로 퍼져서 기능을 합니다. 정수리 위주로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