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가 직접 쓴 헤어라인 성형 후기가 수술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 가져


  

2011년 05월 03일 (화) 17:21:01 서지은 기자  seo@kdpress.co.kr  


헤어라인 교정수술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환자가 직접 쓴 헤어라인 성형 후기가 수술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 가진다"

헤어라인 교정이란 모발이식을 통해, 뒷머리의 모낭(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조직)을 채취해 앞머리나 옆머리의 비어있는 부분에 이식을 하는 수술이다. 헤어라인 성형은 궁극적으로 이마와 머리의 경계선을 아름답게 디자인해 얼굴의 윤곽을 이상적으로 만들어 주며 작은 얼굴을 만드는것이 목적이다. 마치 사각턱축소술이나 광대뼈축소술처럼 안면윤곽 개선의 효과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이상적인 비례에 대한 접근이 잘 되어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성형외과 전문의 중에서도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전 후 별다른 통증이나 붓기가 없고 수술 후 관리가 간편해 큰 고민 없이 수술을 선택 할 수 있지만, 헤어라인 교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병원을 찾는 이유는 헤어라인 교정이 가진 특수성 때문이다. 자칫 경험이 없거나, 방법이 잘못된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엔 재수술 이외에는 교정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병원을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 해당 병원의 수술방법과 수술경험이지만 환자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오히려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모습을 직접 보거나 그들의 만족도를 통해 병원의 수술 실력을 가늠하는 것이 일반 환자들에게는 더 좋은 방법일 수 있다.

김예인(33세, 신당)씨는 눈,코 성형은 물론 사각턱 축소술과 광대뼈 축소술까지 받은 경험이 있다. 남들보다 큰 얼굴이 콤플렉스였던 김씨는 광대뼈와 사각턱 축소 후에도 넓은 이마로 인해 큰 효과를 보지 못해 헤어라인 교정을 결심했다. 김씨가 병원을 고를 때 가장 눈 여겨 본 것은 바로 그 병원의 수술 후기였다. 벌써 성형외과만 7군데에서 수술을 받아봤다는 그녀는 병원의 수술 후기를 읽어보기만 해도 진짜 환자가 작성한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수술을 해본 사람만이 느끼는 감정과 원하는 바들이 제대로 담겨 있고, 수술 후 만족감을 느끼는 포인트에 대해 지어낼 수 없는 그 무언가가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또한 아무리 공을 들여서 쓴다 해도 동일인물이 반복해서 수술후기를 지어내는 경우엔 말투와 습관이 드러날 수 밖에 없다며, 전문가(?)다운 조언을 했다.

그녀는 자신이 선택한 NHI 뉴헤어 헤어라인 교정센터에 대해 "수술 중 전혀 아프지 않았다. 새로 만들어진 헤어라인이 너무 예쁘다. 등의 후기들이 가장 마음을 끌었지만 수술이 끝난 날 밤 아무것도 아닌 일로 걱정이 되어 병원에 전화를 걸었을 때 수술을 했던 원장님의 전화기로 연결 된다는 이야기를 보고 크게 감동을 받았다. 여러 차례 성형 수술을 해 봤지만, 수술이 끝나고 나면 의사들의 태도가 돌변한다. 수술 후 관리에 대해 궁금해 할 때도 의사가 아닌 상담실장과 이야기를 해야 했고, 간호사와 이야기 해야겠다. 하지만 수술을 어떻게 했는지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해당 의사가 제일 잘 아는 문제기 때문에 담당의사와 전화가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심이 될 수 있고, 그렇게 자신의 전화를 오픈 할 수 있다면 수술결과에도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헤어라인 성형은 수술 자체는 쌍꺼풀 수술이나 코 수술보다도 안전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이런 점들이 내 마음을 안심시켜줬고, 수술 결과에 만족하는 다른 환자들의 글이 결심에 큰 도움을 줬다.”고 했다.

이처럼 수술 당일과 다음날에 대한 상세한 후기들은 전체적인 과정을 짐작하게 해주고 수술 결정에 큰 도움을 준다. 많은 환자들이 비슷한 사람들의 수술 후기를 보고 의사나 간호사의 수술 설명보다 더 큰 신뢰를 가지는 이들도 있다.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의 김진오 원장은 "수술을 앞둔 환자에게 비슷한 환자를 소개를 통해 만나게 해준다거나, 서면으로라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좋다. 우리 병원에서는 수술한 환자들이 자신과 비슷한 고민을 하는 예비 환자들과 만나는 자리를 만들기도 하는데, 수술에 대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기대치를 가지게 해 줄 수 있어 환자에게도 병원에게도 도움이 된다. 만일 헤어라인 성형을 받은 환자를 직접 만나기가 어렵다면 그들의 수술후기나 전 후 사진들을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내원하려는 병원의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 병원의 홈페이지를 잘 들여다 보고 충분히 공부가 되어야 의사를 만났을 때 많은 질문을 할 수 있고, 질문을 통해 내가 원하는 바를 이 병원에서 이룰 수 있는지 없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수술자체의 위험성은 없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엔 오히려 콤플렉스가 더 커질 우려가 있는 만큼 모발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도와 전문성을 가진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다. 내원하기 전에는 홈페이지의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고 수술 후기를 통해 다른 환자들의 만족도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NHI 뉴헤어의 수술 방법이나 후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new-hairline.co.kr/review/review01.php


도움말 : NHI 뉴헤어 헤어라인 교정 센터| 김진오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