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살 남자인데 탈모 정도는 40살인 것 같아요

 
 

이제 20살인 남성입니다. 나이는 20살인데 탈모 수준은 40살인 것 같습니다. 이마 헤어라인도 또래 친구들에 비해서 많이 올라간것 같고 관자 부위도 뒤로 후퇴한것 같아요. 어찌해야 될 지 모르겠습니다. 집이 지방이라 집 가까운 병원에 방문했었는데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상태라고 하시더군요. 조금 못 미더운 것도 있고해서 이렇게 온라인으로나마 질문드려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전성 남성형 탈모는 2차 성징이 발현된 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양상을 보면 가족력도 있으실 것 같고, 남성형 탈모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우선은 탈모 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여러 검사와 상담을 통해 남성형 탈모 진단을 검증 받는 것이 중요하고, 그에 따라서 약물치료를 시작해야합니다. 20대 초반에는 수술을 조금 지켜보는 경우가 있는데 ,약물 치료를 통해서 탈모 속도가 안정화되고 현재 상태의 개선이 많이 필요하다고 느껴지시면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식습관과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20대 초반에서부터 탈모 환자들이 많이 내원하고 계십니다. 너무 걱정만 하지마시고 현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서 대처를 하시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