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부작용이 심한데 계속 복용을 해야 하나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한지 한달 정도 되었는데 성기능에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부작용이 있는데도 계속 복용해야 하는지 중단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프로페시아 등)으로 인해 성기능이 줄어드는 부작용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 복용 초기에 생기며 1개월 정도 지났을때 부작용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6개월 정도 복용시에는 거의 대부분의 부작용이 사라지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의 정도가 심해 1개월 이상 복용하면서 기다리시기 힘든 경우에는 약의 용량을 줄여서 사용합니다. 처음에 반알씩 복용하면서 1-2주 정도 반응을 보고, 부작용이 줄어들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부작용이 남아있을 경우 4등분에서 1/4조각을 매일 복용합니다. 이렇게 적게 복용해도 괜찮은지 물어보는 환자분들도 있는데 일본에서는 우리나라 1mg 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 뿐아니라 1/5 용량인 0.2mg 피나스테라이드도 효과가 있다고 임상실험을 통해 밝혀져서 시판되고 있습니다. 1/4조각이면 0.25mg 정도인데, 복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나은 결과를 보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