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한 모발이 유지되는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모발이식을 15년쯤 전에 했었는데, 이식한 부위가 이제는 많이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그사이 이식술이 더 발전해서 이젠 상황이 다를진 모르겠는데요. 요즘 다시 모발이식을 생각 중인데, 제일 신경쓰이는게 이식한 부위 모발이 또 한 몇년 유지되다가 점점 다시 빠져나가게 되는 건 아닌지 하는 겁니다. 혹시 모발 이식한 후 10년 이상되는 환자 상태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모발이식 시 이식모는 안전지역(safe donor area)에서 채취해서 이식하므로, 유전성 탈모에 가장 영향을 받지 않는 모발을 이용하기 때문에 몇년안에 빠지지는 않습니다. 전에 이식한 모발이 빠졌다면 안전지역에 속하는 모발이 아니었거나, 탈모의 진행이 아주 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면 이식한 모발은 남아 있으나 기존의 모발이 빠져서 이식모가 빠진 것으로 오해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10년 이상 지나도 이식모가 유지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