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모발이식, 자동으로 비절개 모발이식을 수행하는 로봇 -아타스시스템(Artas System)


로봇 모발이식, 자동으로 비절개 모발이식을 수행하는 로봇


 

미국 식약청(FDA)에서 아타스시스템(Artas System)에 대해 사용 승인을 내렸습니다. Artas System제조사에 따르면 이미징 테크닉을 사용한 로봇으로 모발을 채취의 질적 향상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아타스시스템은 짙은 모발색을 가진 환자에게만 적용이 가능하며, 직모인 경우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발이거나 곱슬인 경우엔 활용이 불가능 합니다.  


기사원문보기 

로봇을 이용한 모발이식 장비가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사진을 게제합니다.


모발이식의 전 과정을 이 로봇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FUE)에서 채취과정만을 할 수 있는 것이죠 헤어라인을 디자인 하거나 어떤 모발을 채취할지에 대한 결정은 여전히 의사의 몫입니다. 또한 이식부위에 모발을 이식하는 것은 아직 로봇으로 구현이 안되었습니다. 모발을 채취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일을 줄여주지만, 전 과정을 로봇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모발이식에 로봇이 등장하다니 세상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얼마전에 작성한 로봇 모발이식에 대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FUE와 로봇 모발이식


글 | 김진오 (NHI 뉴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