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얼마나 자주 감아야하나요?

 
 

샴푸를 어느기간에 한번씩해야 모발 건강과 두피 건강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매일 감야하 하는 것인지, 2-3일에 한번씩 감아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하루에 2번 3번씩 감아야 좋은 것인지 알려주세요.


샴푸를 하면 욕실 바닥에 머리 카락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샴푸를 며칠에 한번씩 해야 안빠지는 것이라고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많았습니다. 샴푸시에 빠질 모발들은 휴지기 모발들로 샴푸를 안해도 우리가 활동하는 공간에서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오히려 샴푸를 오래 안하면 두피에 노폐물이 침착되어 탈모에 더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긴머리를 가진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잦은 샴푸와 드라이로 인해 모발 끝이 갈라지고 머리카락이 상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한번 정도 샴푸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보다 짧은 머리카락 길이를 가진 남성, 그리고 여성분들은 하루에 2번까지 샴푸하시는 것이 가능하고 가급적 매일 한번씩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드라이로 인해서 모발 손상이 가능하므로 가급적 서늘한 바람을 이용해 거리를 두고 드라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자격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