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중인데 여전히 탈모 부위가 있어요

 
 

프로페시아를 1년 넘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헤어라인은 원래의 형태나 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정수리에 동전 크기만한 탈모가 생겼습니다. 프로페시아는 헤어라인 보다 정수리에 더욱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프로페시아는 남성형 유전성 탈모의 치료를 위한 약입니다. 주로 정수리와 윗머리의 탈모와 모발이 얇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치료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헤어라인에는 정수리나 윗머리에서 만큼 큰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개인마다 약에 대한 반응도 다르고 탈모의 완치약이 아님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전적인 탈모 성향이 있다면 매일 계속해서 복용하셔야하고 점진적인 탈모의 성향을 막도록 해야합니다. 말씀하신 동전크기의 탈모는 유전성 탈모보다도 원형 탈모의 양상과 가까운 것 같습니다. 가까운 탈모 병원에 가셔서 상담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