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가 장기복용 시 내성이 생기나요?

 
 

프로페시아 장기 복용 시 내성이 생기나요? 아는 사람이 자긴 1년에 한번 15일 정도 약 복용 쉰다고 하던데 이렇게 하면 약효를 계속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지요?

 

프로페시아는 내성이 생기는 약물이 아닙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기전이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변환하여 생기는 물질인 DHT(Dihydrotestosterone;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가 모낭에 노출될 때 DHT에 반응하는 유전자를 갖고 이가 발현된 사람에서 탈모가 생기는 것입니다. 즉, 유전성 남성형 탈모가 생기려면 DHT와 유전인자 두가지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프로페시아는 DHT의 혈중농도를 70%가까이 줄여주는 약인데, 100% 차단하는 것이 아니므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모낭이 dHT에 노출량이 축적되어 탈모가 진행될 수는 있습니다. 최고의 효과는 1-2년 정도때 나타나고 그 이후에는 유지되거나 조금씩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내성이 생긴다는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1년에 15일 쉬시는 것은 약효를 유지하는 것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이야기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