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우드 6단계 정도의 여성도 모발 이식수술을 받을수 있나요?

 
 

질문 저희 어머니는 51세이시고 약 20년전에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진단 받으신 후 빠르게 탈모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헤어라인부터 정수리까지 머리 숱이 상당히 없으시고 남자로 치면 노우드 6단계정도의 탈모로 보이십니다. 저희 어머니 같은 분도 모발 이식수술을 받으실 수 있는지, 또 몇 모나 필요한 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어머니랑 따로 살고 있어서 사진은 직접 첨부하지 못하고 글로만 설명드린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필요하면 모시고 상담을 한 번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대략적 상태만 알고 싶어서 질문드려 봅니다. 수고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노우드 6단계 정도의 레벨로 탈모를 보이시더라도 여자분들은 남자들처럼 완전히 모발이 없지는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개 숱이 많이 줄어있고 모발의 가늘어짐이 심해서 많이 비워보이고 숱이 없는 상태를 표현하신 것 같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이후 탈모가 생겼고, 여성분들의 경우 모발이식에 사용되는 귀위, 후두부의 모발들 역시 가늘어진 경우가 많아서 이 경우에는 모발 이식의 적합한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공여부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발들의 숱이 많고 가늘지 않다며나 이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경우에도 자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여부의 양은 한정되어 있고 이식 부위는 대개 넓기때문에 비춰보이는 모든 두피에 이식을 할 수 없고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3000-4000모 가량 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윗머리와 가르마부위가 비워보이는 많은 여성분들이 두피가 비춰보이는 것을 커버하기 위해 SMP(두피문신)시술을 받고 계시니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전후사진이나 시술에 대해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니를 모시고 방문하시면 여러 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가장 필요한 치료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