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방법과 그외 궁금한 것들이 있습니다.

 
 

1) 경북대 김정철 교수님이 세계최초로 모낭군 이식기술을 발견해서 그게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많이 쓰인다 하던데 이 기술이 흔히 말하는 슬릿방식의 모발이식인기요?? 아니라면 선생님께선 혹시 모낭군 모발이식이 뭔지 아시나요? 

 2) 모발이식을 받을때 기존모가 많이 있는 초기에 빨리 수술을 받아야 모발이식수술로 정상인으로 복구가 가능하다는 소릴 들었는데요. 초기에 모발이식수술을 바로 받으면 정수리 부위도 정상인수준의 밀도로 복구가 가능한가요? 

 3) 뉴헤어 후기에는 아직 연예인이나 유명인사 후기가 없던데 뉴헤어에서도 연예인이라던가 유명인사들도 모발이식술이나 탈모치료를 받는 사람이 있나요? (이름을 알고 싶다는게 아니라 그냥 유무만 궁금하네요.) 

 4) 모발이식술 할때 모낭 카운팅은 어떻게 세고 환자가 그 모낭 카운팅 하는걸 볼수있나요?

 

1. 예전에는 머리카락 한가닥 한가닥씩 이식을 하는 방법이었던데 반해 모낭단위이식(Follicular Unit Transplantation)은 1모짜리 모낭, 2모짜리 모낭, 3모짜리 모낭 등 원래 모낭이 가지고 있는 성질 그대로 이식한다는 개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정철 교수님, 외국에서는 Rassman이 모낭단위이식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나 국내의 모든 모발이식은 모낭단위이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2. 초기에 이식을 받으면 기존의 모발이 많이 남아있으므로 소량이식으로도 정상인과 비슷한 수준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모가 나중에 많이 진행하는 경우 초기 모발이식이 오히려 독이 되기도 합니다. 모발배치를 초기탈모부위에만 집중시켜놓아서 나중에 진행된 부분에 이식할 모발이 모자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초기 이식을 고려하실때는 의료진과 충분한 진료후에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저희 병원에도 많은 유명인사들이 다녀 가셨습니다. 저희 병원의 경우 유명인사라고 해서 무료시술이나 할인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홍보사진이나 동영상이 따로 없습니다. 

 4. 모낭카운트는 현미경으로 모발을 확인하는 의료진들이 하게 됩니다. 카운팅하는 장면은 바로 옆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