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복용중인데 혹시 제가 유전탈모가 아니면 어쩌나 하고 걱정입니다.

 
 

존경하는 원장님 정말 진지하게 글남깁니다. 탈모가 아닌데 프로페시아를 먹는것은 예방효과가 없는것 잘알고있습니다. 제상태가 정수리 부분이 전혀 비지도않고 머리숯이 없는건 아닌데 분명 앞머리 모발이 얇아지고있는상태입니다. 지금 프로페시아를 복용중이구요. 그럼 질문 몇가지만 남기겠습니다. 

1. 탈모가 아닌데 프로페시아를 꾸준히 복용후 중간에 프로페시아를 끊는다면 머리가 더빠질수도있나요? (건강했던 모발까지 프로페시아로 인해 악영향을 끼칠까해서요) 없던 탈모가 발생한다거나 그런경우가 있을까해서요 이부분좀 정확히 답변좀 해주세요.ㅠ 

 2. 원장님이 치료하신 환자분들중에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다가 중간에 끊었는데도 탈모 진행없이 유지되신 분이있었나요? 3. 프로페시아 대표적인 부작용인 성기능장애,여유증 이 전혀없는데 혹시나하는마음에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면 어떤부분을 유심하 봐야하나요? 프로페시아가 간에 안좋다구해서요 제걱정은 프로페시아를 복용중인데 제가 혹시 유전적탈모등이 아니여서 나중에 중간에 약을 끊어버릴경우 원래 정상적인 모발이었는데 약을 복용함으로 인해 괜히 탈모가 발생할까봐 입니다. ㅠㅠ

 

1. 탈모가 아닌데 프로페시아를 복용했다가 중단했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더 빠지지는 않습니다. 

 2.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분들은 모두 탈모가 진행 중인 분들이기 때문에 약을 중단했을 시 탈모 진행이 안되는 경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3. 말씀하신 성기능장애, 여성형유방증은 기능과 모양의 문제이므로 지속적으로 지켜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걱정이 되신다면 혈액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로페시아가 간에 주는 영향은 극히 적은 부분입니다. 간에 주는 영향을 걱정하신다면 프로페시아보다 금주를 하시는 것이 훨씬 간에 좋은 방법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