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모발이식 기술은 세계에서 어느정도의 수준인가요?

 
 

우리나라의 모발이식 기술은 세계에서 어느정도의 수준인가요? 제가 알기로 성형외과(눈코턱가슴체지방 등등등)는 한국 따라올 나라가 없고 손기술 또한 한국 사람 따라올 나라가 없어서 세계 최고 인걸로 아는데 성형이라고 보면 성형이라고도 볼 수 있고 치료라고 보면 치료라고도 볼 수 있는 모발이식 기술은 한국은 어느정도의 위치인가요? 모발이식 기술도 성형과 마찬가지로 손의 술기가 중요할것 같은데 그리고 한국이 세게 최고가 아니라면 모발이식 술로 최고로 꼽는 나라들은 어디인가요? 터키,캐나다가 많이 언급되고 요샌 중국,태국 까지도 원정 수술을 받으러 가는것 같은데 생각외로 미국이나 일본은 언급이 잘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각 병원마다 의사마다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그리고 제가 세계 모든 병원을 가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나라별 수준을 제가 가본 그 나라의 몇 병원으로 평가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병원별로 수준차가 큽니다. 잘하는 병원은 세계 어느 곳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지만, 몇몇 병원들은 수준이하인 곳도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거나 학회에서 보았을 때 미국, 캐나다 등에 좋은 병원이 많아보입니다. 우리나라, 태국,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도 모발이식수준이 높은 나라로 생각합니다. 일본은 학회는 가보았습니다만, 실제 수술과 그 결과를 본 적은 없어서 말씀드리기 힘들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